본문 바로가기

당신이 몰랐던 00

의료/헬스케어 헤드헌팅 서비스 제대로 이용하는 법 - 후보자 편

*H-Link는 메디게이트가 직접 운영하는 헤드헌팅사입니다.

#구인 #구직 #인재매칭 #이직상담

 

1.     무료 인재등록

인재등록은 원하는 조건의 포지션이 날 때 연락/알림을 받을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이때 본인의 상황과 희망 조건을 자세히 기술할수록 높은 매칭률의 포지션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구인기관에서는 메디게이트 초빙구직 메뉴에 공고를 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동시에 H-Link에 구인의뢰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보자분들이 공고를 제때 확인하지 못하여 좋은 후보자를 찾는 시점이 미뤄지는 것을 막기 위한 노력으로 보시면 될 텐데요,

같은 맥락으로 후보자분들도 이직을 원하는 시점에 조건이 맞는 포지션을 제안받으실 수 있도록 인재등록 미리 해놓으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이 많이 쓰이지요, 일자리에서도 타이밍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저번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비공개적으로 이루어지는 채용이 많다는 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무료 커리어 관리 상담

개인적인 이유로 또는 일하시는 곳에서 예상치 못한 이직을 해야 하는 경우 H-Link를 급하게 찾으시는 후보자들분들이 더러 계십니다. 평소 정기적인 상담 신청을 통해 HR 컨설턴트에게 커리어 상태를 공유해두신다면 필요한 타이밍에 높은 매칭률의 오퍼를 받으실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당장 이직이 필요하시지 않으시더라도 취업시장의 정보를 받으시면서 큰 그림을 그리며 커리어를 개발해가실 수 있습니다. 빠른 시간 내 이직을 원하시는 경우 희망 이직 조건을 필수불가결의 조건과 기타 조건을 정리하여 컨설턴트에게 알려주시면 보다 더 효율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관심 있는 포지션의 세미나 참석

온라인 익명 커뮤니티에 '의사로 제약회사에 어떻게 취업하나요?' 와 비슷한 질문을 해본 적이 있으시나요? 떠도는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로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시다가 지원도 하지 않으시고 포기해버리신 적이 있으신가요?

의료/헬스케어 업계 포지션들에 대한 검증된 정보를 얻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왜냐구요? 의사들의 취업 동향이 계속해서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병원취업이 아닌 제약회사, 의료기기 회사, 공공기관 등 임상기관이 아닌 분야는 더욱 변화속도가 빠릅니다. 단순하게 생각해서 구인기관들의 수요의 규모와 양상을 파악을 해야 그에 맞게 공고에 지원하고 취업에 대비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기관들의 구인의뢰를 바로 받고 그 수요를 최전선에서 파악하는 의료 전문 HR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으시는게 상당히 중요한 step이 되는 것 입니다. (여담이지만 가끔 아직도 헤드헌팅이라는 단어자체로 불신을 표하시는 의사선생님들이 계신데 거의 모든 타 업계에서 매우 활성화되어있는 인재매칭 상황을 고려했을 때 안타깝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좋은 헤드헌팅사 구별법은 --> https://h-link.tistory.com/11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Link는 쉽게 접하기 힘든 헬스케어 포지션(병원 취업 및 MD 비임상 기관 취업) 및 주제에 대해 전문성 있는 현직자를 섭외하여 심도 깊은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Q&A session 동안에는 해소되지 않던 현장에 대한 모든 궁금증에 대해 현직자와 십수 년 경력의 컨설턴트가 가장 정확하고 최신의 현장감 있는 답변을 드립니다. 네트워킹 세션에는 강의를 하셨던 현직자와 참여자들 간에 명함을 교환하는 등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집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웨비나(웹+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으며 5/27일에는 [슬기로운 요양병원 의사생활] 이라는 온라인 세미나를 기획하였으니 관심있으신 메디게이트 회원분들은 신청해주셔서 유익한 정보 많이 얻어가시기를 바랍니다. 

 

맞춤 포지션, 워크숍 카톡 알람 받기 / 간단 문의

▶  http://pf.kakao.com/_bgQxij 친구 추가

무료 인재 등록 / 무료 상담 신청하기

▶ 메디게이트 사이트에서 신청 http://www.medigate.net/hlink/job/joboffer

▶유선문의 02-542-9433

 

메디게이트

메디게이트

www.medigat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