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이 몰랐던 00

전문 의료 헤드헌팅사가 필요한 이유 - 후보자 편

의료/헬스케어 헤드헌팅사는 블랙병원만 추천한다? 과장 추천하여 수수료만 챙긴다?

헬스케어 헤드헌팅사를 믿어도 될 지 익명 게시판에 질문한 경험이 있는 의료업계 종사자라면?

 

* H-Link는 의료/헬스케어 취업시장의 정보불균형과 오해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의료 HR Consultant / 의료 헤드헌팅사의 존재 이유

1.     의료업계 공고사이트에 올라오지 않는 공고가 많다.

적지 않은 수의 구인기관은 공고를 올리지 않고 비공개로 채용을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공고를 올리더라도 원하는 시기내 적합한 후보자를 빠르게 찾고자 할 때 위해 구인의뢰를 합니다.

 

2.     모두가 구인오퍼를 줄 지인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필요한 타이밍에 적합한 기관을 추천해줄 지인이 있다면 이 글을 읽을 이유는 없습니다. 의료계에 학연, 지연으로 구직/구인이 이뤄졌던 관행이 존재했으나 모두에게 해당하지 않기에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및 헤드헌팅사가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꼭 의료/헬스케어 전문으로 하는 헤드헌팅사인지 확인해야합니다.

 

3.     이직, 객관적으로 따져볼 사항이 많아도 너무 많다.

연봉, 위치, 근무환경, 구인사유 등 성공적인 이직을 위해 객관적으로 확인해야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헤드헌팅사의 HR 컨설턴트는 의료취업시장의 전문가로서 구인기관의 현상황과 특징, 포지션에 대한 명확한 정보 전달의 역할을 하며 실질적인 정보수집과 효율적인 협상을 가능케합니다.  

 

오해와 사실

1.     상담에 비용이 들지 않나?

H-Link는 후보자들에게 무료 커리어관리 / 이직상담을 제공합니다. 당장 이직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평소 정기적인 상담을 받을 경우 조건이 맞는 포지션이 나올 때 재빠르게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     성공 수수료를 위해 억지로 혹은 과장하여 추천한다?

H-Link는 헬스케어 업계만을 전문으로 커리어 관리 및 헤드헌팅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무엇보다 업계내에서의 신용을 중요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까지 H-Link를 통해 이직에 성공하신 분들 중 중간퇴사율 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직 및 커리어 관리 무료상담 신청하기

( TEL. 02-542-9433, 카톡문의 http://pf.kakao.com/_bgQxij/chat )

l  의사자격증 소지자 > 메디게이트 초빙구직 탭에서 상담 신청

l  의사자격증 미소지자 > h-link.co.kr 에서 상담 신청

 

다음 편에서는 어떤 헤드헌팅사를 선택해야 하는가 편이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