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Link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안녕하세요. H-Link입니다.

오늘은 의사 전용 온라인플랫폼 메디게이트에서 왜 경력 관리 서비스 H-Link를 런칭 했는지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2018년 10월 기준, 의료종사자수(OECD) -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의사는 12만 630명입니다.

메디게이트는 2018년 4월 23일 기준 10만 회원수를 돌파했습니다. 약 85% 의사들이 메디게이트를 이용하고 있고, 매년 약 3200명의 의대 졸업생 중 2700명 이상이 메디게이트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메디게이트 의사회원 10만 돌파…10만번째 주인공은 외과 전공의

왜 메디게이트는 대부분의 의사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이 되었을까요?

이유는 매우 심플합니다.

 
외국계 회사 채용 정보는 피플앤잡, 스타트업 회사 채용 정보는 로켓펀치 등과 같은 공식처럼 

의사 채용 정보 = '메디게이트'로 인식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메디게이트에는 일상적으로 약 4000건의 채용공고가 올라와 있으며,의대 졸업, 인턴/레지던트 종료, 전문의 취득 시기에는 한 달에 약 5500-6000건의 채용공고가 게재되고 있습니다.

메디게이트가 2018년에 진행한 리서치에 따르면,

- 전국 병원의 약 70% (요양병원 60%, 종합병원 80% 이상) 메디게이트 구인광고를 이용하여 정규직 의사 채용 진행
- 메디게이트 또는 지인을 통하여 이직의 대부분이 성립

하고 있다고 합니다. 


넘쳐나는 채용공고와 구직자들로 플랫폼은 문제 없이 돌아가고 있었지만, 실제 메디게이트가 인식하는 의사 채용 시장에는 두 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메디게이트 공고를 올리는 병원은 블랙이었거나, 블랙이거나, 블랙이 될 예정이다.' 라는 인식 (혹은 사실) 

- 단기 아르바이트생도 근로계약서 하에 보호 받는 이 시대에, '관행'이라는 명목 하에 여전히 다수의 의사들이 계약서도 없이 일하고 있음


메디게이트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H-Link는 이렇게 시작 되었고, 우리의 목표와 방법, 그 과정들을 투명하게 기록해 나가고자 합니다. 


Misson
-구인기관이 필요로 하는 좋은 인재를 매칭 & 구직자가 근무하고 싶은 좋은 구인기관을 매칭 

-기존 HR 서비스와는 차별화 된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WHAT TO DO 
- 전국의 다양한 의료기관뿐 아니라 의료산업 전반을 자세히 알고 있는 의료 전문 컨설턴트가 다양한 상담 및 제안을 드립니다. 또한 바쁜 선생님들을 위해 면접 일정 조정 및 의료기관과의 조건 협상 등을 대신해 드립니다.

- 경영방침 및 진료 방침을 파악하고 사실적인 정보만을 알려드립니다. 메디게이트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선생님에게 가장 적합한 채용정보를 매칭해 드리는 것은 물론, 그곳의 사실적인 정보를 전달하여 직접 판단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 선생님의 모든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근거하여 엄격하게 관리됩니다. 선생님의 동의 없이는 상담 내용이 절대 공개되지 않으며, 의료기관 뿐 아니라 주변 모두에게 상담은 철저히 비밀로 진행됩니다.      

가장 중요한 'HOW'는 작년 7월 메디게이트가 H-Link를 런칭한 이후, 걸어왔던 길과 앞으로의 계획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임상의사가 아닌 내 인생의 플랜 B, 제약회사는 어떨까
 

작년 11월 진행한 첫 웹세미나에서는 Celgene Medical Director 안정련 선생님을 연좌로 모시고, 제약회사에 입사하게 된 계기와 외국계회사 안에서 의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년 12월에는 국내에서 신약개발을 '제대로' 한다고 말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회사인 한미약품의 Clinical Research Director 김석란 선생님을 통해 신약개발의 과정과, 국내 회사의 문화와 내부의 기회요인 등에 대해서 솔직한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올해 1월에는 Medtronic에서 근무했던 박준범 선생님을 통해, 의사의 역할에 대한 정보가 거의 전무한 의료기기 회사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H-Link는 앞으로도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경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The easiest way to meet a doctor: 메디게이트 홈페이지

HTTPS://WWW.MEDIGATE.NET